조용한게좋아

2021년 1월 1일이다아아 일출/새해 첫날/새로운 마음가짐 본문

집순이의 하루/일상

2021년 1월 1일이다아아 일출/새해 첫날/새로운 마음가짐

요비요비 2021. 1. 1. 15:29

우왕 1월 1일이다
매번 1월 1일은 신기하다.
12월 31일에서 1월 1일로 완전 뒤바뀌는 느낌??
내가 말을 못해서 이런 것도 설명을 잘 못한다. 쩝.

어찌됐던 이제 2021년 1월 1일이니까 2020년에 있었던 힘든 일은 다 잊어버리고
새로운 마음가짐, 좋은 마음가짐으로 앞으로 다가올 일들을 기분 좋게 받아들여야지.
정말..설레고, 두렵고, 무섭고, 떨리고, 기대되는 한 해가 될 것 같다.
다 같은 말이긴 한데 ㅋㅋㅋㅋ
설레고 두렵고 무섭고 떨리는 이유의 99%는 회사 때문이다.


나는 매년 다짐을 한다.
다이어트 꼭 성공할 거야!!!
하지만 매년 실패를 하곤 하지.
20살에는 성공 했었..다가 다시 요요ㅋㅋㅋ
내 최저 몸무게는 53키로였다.
키는 166
지금은...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
키-100이 내 몸무게랑 같아지지 않기만을 바랄 뿐이다.


 2021년에 이루고 싶은 것들!

첫번째는 당연하게도 살 빼기다ㅋㅋㅋㅋㅋㅋ
솔직히 55까지 빼는거 힘들 거 같으니까..
57로 봐줘야겠다.


두번째 운동하기
첫번째 목표랑 연결되는 목표다.
요즘 사이클 40분~60분 정도 타고, 박봄 다리 운동, 캐시 안벅지, 폼롤러 등등을 하고 있다.
전에는 마일리 사이러스 하체 운동 매일 매일 했었는데
지금은 살이 좀 많이 찐건지 스쿼트 할 때마다 무릎이 아파서 못하겠다 ㅋㅋㅋㅋ으악!


세번째 책 읽기
요즘 유튜버 우기부기님을 보고 있다.
우기부기를 볼 때마다 마음이 평화로워지고 풍족해짐을 느낀다.
이 분의 책읽기 방법을 따라서
책에 줄긋기, 필사하기(난 아이패드에ㅎㅎ), 생각적기를 할 것이다.
전에는 책을 읽고나서 머리에 남는 게 없어서 너무 속상했었다.
책을 열심히 읽으면서 깨달으면 뭐해, 책을 덮으면 그 깨달음도 잠시 뿐인걸.
그래서 나도 우기부기님처럼 책을 읽으며 인상 깊은 문장에 줄을 긋고
내 생각을 적으며 생각의 폭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.


네번째 토익 950이상 받기
음..목표는 높게 잡으라고 해서 높게 잡았는데
너무 높게 잡았나 싶다.
토익 공부를 제대로 해 본 적이 없어서 좀 걱정되긴 하는데
난 영어 좋아하니까 할 수 있을 거라고 믿...는...ㄷㅏ......
책은 시나공으로 공부하려고 예스24에서 장바구니에 담아뒀는데
일단 1월에 회사 다니면서 급한 불 끄고 살만 해지면 살 예정이다.


다섯번째 영어 회화 마스터하기
난 영어회화를 정말 잘하고 싶다.
프리토킹 너무너무 하고 싶어...
그래서 종종 프렌즈 시즌1-1화 자막 없이 들리는 대로 따라 말하고 있다.
유튜버 올리버 쌤이 알려준 대로ㅎㅎ
오늘까지 한 4~5번 정도 쉐도잉 했나?
따라할 수 있는 문장이 아주아주 조금씩 느는 것이 느껴진다.
처음에 쉐도잉 할 때는 다 뭉뜽그려서 따라하고 그랬는데
점점 나아지는 중
특히 내가 외우고 싶은 문장은 우기부기님이 알려준 대로 명함 박스와 작은 용지를 사용해서 외우는 중이다.


난 이번년도 목표를 이렇게 다섯 가지로 잡았다.
엄밀히 말하면 네 가지인가?
어쨌든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매번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실천해 나갈 것이다.
솔직히 우기부기님 따라서 미라클 모닝도 실천해보고 싶은데 일단 마음만...
왜냐하면 일찍 기상을 하는게 마음처럼 쉬운 게 아니니까.

이건 내가 찍은 건 아니고 가족 중 한 명이 등산해서 찍은 사진이다.
정말 대단해.
새벽에 일어나서 해 뜨기 전에 등산이라니.


산을 타느라 춥고 힘들었을 텐데 이런 장면을 눈으로 직접 봤으면 후회는 없었을듯 싶다.


캬아...장관이다.


나는 등산을 끔찍하게 싫어하니까 딱히 부럽지는 않다.
사진으로 보는 것만으로도 즐겁당ㅎㅎㅎ


이번 한 해도 잘 풀리게 해주세요.
나 포함 주위 사람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게 해주세요!